내용 |
가정의 홈시네마 시스템을 점검할 최고의 DVD 타이틀
Star Wars Episode II : 클론의 습격
LucasFilm/FOX/PG
1편<보이지 않는 위험>보다 모든 면에서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스타워즈 에피소드2-클론의 습격’ 은 우수한 영상을 기획한 루카스의 바람대로 성공적이다.
전투장면은 가히 놀랄 만 하고 확장된 서라운드와 방대한 양의 컴퓨터 그래픽들은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본지에서 서라운드와 화질을 등급매길 때 단골로 테스트되는 작품
오디오타입 :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EX
비디오포맷 : 2.35:1 아나몰픽
반지의 제왕 : 두개의 탑
The Lord of the Rings : The Two Towers
NewLine/스펙트럼/PG
전편 <반지원정대>의 사운드 크랙을 바탕으로 제작된 Dolby Digital EX 형식으로 정교함, 다이나믹함을 풍부하게 제공한다. 비범한 클라이막스 ‘The battle at Helm’s Deep’는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화질은 아주 신선한데, 프로도의 여행장면을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냈다. 모르도의 어둠의 세계의 공간이동은 대범하게도 빛바랜 효과를 낸다. 불평이 하나 있다면, 11월에 출시하기로 한 DTS-ES 디스크리트 6.1 ? 확장판이 지연되고 있는 사실이다.
오디오타입 : 돌비디지털 서라운드 EX
비디오포맷 : 2.35:1 아나몰픽
Blade II 블레이드 2
NewLine/엔터원/18세
모든 사람들에게 주목 받지 못하는 소재(뱀파이어)지만 6.1 기술의 서라운드 사운드 리시버들을 테스트하기엔 더없이 적합한 타이틀이다.
이것은 DTS-ES 디스크리트6.1 서라운드 사운드가 큰몫을 하고 있기 때문이고 게다가 스피커를 통해 재생되는 화려한 영화음악은 헤비메탈의 전율을 그대로 전달한다.
오디오타입 : 돌비디지털 서라운드 EX , DTS-ES 디스크리트 6.1
비디오포맷 : 1.85:1 아나몰픽
보물성 Treasure Planet
디즈니/PG
디즈니의 최근 DVD. 로버트 스티븐슨의 고전 <보물섬>을 우주배경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지금까지 디즈니에서 영화화했던 고전 물과 달리 이번 작품은 다소 동떨어지는 듯 하다. 해적들이 태양광을 이용해 갤리온(스페인의 대범선)으로 우주를 누비는 특이한 장면이 연출되며, 눈부신 화질과 THX는 애니메이션과 컴퓨터로 만들어낸 형상들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사운드 또한 뛰어나며, DTS 오디오 옵션을 선택할시, 갤리온이 우주고래와 함께 항해하는 장면은 필히 눈여겨봐야할 내용이다. 장면은 생소하나 사운드는 압권이다.
오디오타입 : 돌비디지털 5.1, DTS 5.1
비디오포맷 : 1.66:1 아나몰픽
로드투 퍼디션 Road To Perdition
폭스/15세
오스카 촬영상수상에 빛나는 샘 맨데스의 두 번째작품. 기술면에서는 큰 찬사를 받으며 레퍼런스용으로 탁월한 선택이 아닐수 없다. 미국의 금주법 실시 기간(1920-33)을 잘 반영한 우중중한 느낌은 시스템의 디테일을 테스트 하기에 적합한 타이틀이다. 어두운장면에서 얼굴과 그림자 사이의 깊이감을 느낄수 있는 작품이다.
사운드 역시 뛰어나서 비가 쏟아지는 장면의 사운드 트랙은 분위기를 더욱 고조 시키기에 충분하다.
오디오타입 : 돌비디지털 5.1
비디오포맷 : 2.35:1 아나몰픽
[출처 : What HIFI? 11월호 국내판] |
|